임주현 한미약품 사장은 OCI와의 통합이 마무리되면 OCI홀딩스에 요구하여 향후 3년간 한미사이언스의 주요 대주주 주식을 처분없이 예탁하겠다면서 오빠(임종윤)와 동생(임종훈)도 3년간 지분 보호 예수를 약속해달라고 제안했다. 또 지금까지 무담보로 오빠에게 빌려준 채 돌려받지 못했던 266억원을 즉시 상환할 것을 촉구하면서 대여금 반환 청구소송을 제기하겠다고 밝혔다.

임주현 사장은 24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입장문을 내고 “고(故) 임성기 창업자 별세 후 한미사이언스 주가 하락의 가장 큰 리스크는 가족의 상속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식을 내다 팔거나 담보 잡힌 주식이 시장에 나올 수 있다는 이른바 ‘오버행’ 이슈였고 그 문제는 아직도 해결이 안되고 있다”고 밝혔다.

임 사장은 “저와 어머니(송영숙)는 현실적인 상속세 문제를 타개하면서도 한미그룹의 전통을 지키기 위한 유일한 방식으로 OCI와의 통합을 선택한 것인데 오빠와 동생은 가처분 의견서에서도 노골적으로 드러냈듯 지분에 경영권 프리미엄 더해 매각할 생각만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임주현 사장은 오빠와 동생은 ‘시총 200조’라는 비현실적인 목표를 제시하고, “곧 1조원 투자를 유치하겠다”면서 구체적인 계획은 전혀 제시하지 않은 채 주주들을 현혹시키고있다고 주장했다. 더불어 오빠가 주주들과 시장에 공언한 ‘1조원 투자 유치’에 대해 최소한의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해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에 임 사장은 “구체적인 상속세 문제와 관련하여 오빠와 동생은 상속세 잔여분 납부에 관한 실질적, 구체적인 대안과 자금의 출처를 밝혀달라”고 요구했다. 이와 함께 지금까지 무담보로 오빠에게 빌려준 채 돌려받지 못했던 266억원을 즉시 상환할 것을 촉구하면서 대여금 반환 청구소송을 제기하겠다고 밝혔다.

임 사장은 “오빠의 현재 채무 상황도 주주들 앞에 투명하게 공개하여 줄 것을 요구했다.

임 사장은 임종윤ㆍ종훈 형제의 편을 들어준 한양정밀 신동국 회장에게도 “이번 OCI와의 거래가 마무리되더라도 오빠와 동생이 보유한 지분율은 지금까지와 크게 다르지 않고, 이우현 회장 또한 분명히 오빠를 만나 한미그룹 경영에 동참하여 줄 것도 요청하였다”면서 “이를 숨기고 “송회장과 임주현의 사익을 위한 경영권 매각, 한미그룹의 실패” 운운하였다고 밝혔다. 임 사장은 이어 “회사를 욕보이고 새로운 자금이 회사에 건전하게 수혈되는 것을 막으면서 오로지 프리미엄을 받고 주식을 매각할 방안만을 추구하는 행동은 부디 멈추어 주기 바란다”고 호소 했다.

임 사장은 주주들에게 “이번 주총에서 OCI와의 통합이 마무리되면 첫번째 이사회에서 어머니와 이우현 회장은 1차적으로 한미사이언스의 자사주 취득 및 소각을 포함하는 보다 획기적이고 적극적인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한 중장기 주주환원 정책을 안건으로 올려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미그룹은 25일 오후 4시 서울 송파구 방이동 한미타워 2층 '파크홀'에서 임주현 사장 기자회견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