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한진란 기자] 대한의사협회(회장 경만호)는 오는 15일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학부모와 교사가 함께하는 아동 성폭력 예방 왕눈이 캠페인 및 전국 순회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는 아동 성폭력 예방 사업의 일환으로 학부모 및 교사가 아이들을 대상으로 시행할 수 있는 성교육, 성폭력 대처법 및 주의사항 등에 대한 의료적 차원의 실질적인 전문지식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강연회에는 서울시 내에 있는 초등학교 교사와 학부모 약 600여명이 참가해, 아동 성폭력 예방을 위한 교사ㆍ학부모 선서식에 이어 안명옥 한국여성인권진흥원 이사장의 아동 성폭력 예방법과 신의진 연세의대 정신과 교수의 아동 성폭력 대처 방안에 대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의협 지향위는 어린이들의 아동 성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성폭력 예방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서울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아동 성폭력 예방 왕눈이 캠페인’ 포스터를 공모, 총 8개의 작품을 선정해 동 강연회에서 서울특별시교육감상과 의협회장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아울러 어린이 합창단 ‘노래패 예쁜아이들’의 공연과 행운권을 추첨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의협 국민의학지식향상위원회(위원장 경만호) 주관, 서울특별시교육청 후원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