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강은희 기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고경화)은 이달부터 주부, 학생 등 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 'HACCP(해썹) 체험학습'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HACCP 체험학습은 식품 안전에 민감한 소비자에게 HACCP 적용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HACCP 제도에 대한 신뢰감을 확대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HACCP 체험학습은 현장견학 뿐 아니라 위생복체험 및 HACCP 퀴즈대회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대전 인근지역에서 체험학습시에는 HACCP 홍보관 견학과 연계가 가능하다. 

HACCP지원사업단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견학 동영상 및 견학 후기를 통해 지난 견학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진흥원 HACCP지원사업단 최석영 단장은 "지난해 견학프로그램 참석자의 99.1%는 HACCP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했다"며 "올해 40회로 예정된 체험학습(견학 프로그램)도 HACCP 소비자 인지도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체험학습(견학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개인 및 단체는 누구나 신청서를 작성해 참여할 수 있고, 견학시 버스 등을 제공하며 견학비는 무료다.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한 후 팩스(042-251-1101, 1103) 또는 이메일(E-mail: 1226yumi@khidi.or.kr)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