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편집국]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광문)은 25일 오후 5시 4층 회의실에서 의정부 지방검찰청 고양지청(지청장 지익상)과 상호교류 및 협력증진을 위한 양해각서(MOU)<사진>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고양지청 직원에 대한 신속한 의료서비스 지원과 함께 두 기관의 홍보 등 각종 사업 수행에 대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 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또 일산병원은 이번 체결을 통해 고양지청 검사와 수사관을 대상으로 건강강좌를 개설, 운영해 바쁜 일정 속에서 건강을 챙기지 못하는 직원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게 된다.

이밖에 이 날 양측은 상호기관의 소개를 통해 기관의 이해도를 높이고, 두 기관의 발전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 도모를 위한 유기적 협조체계 구축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체결식에 참석한 김광문 병원장은 "이번 협약은 의료계와 법조계의 만남으로 서로 다른 분야가 힘을 합쳐 새로운 발전 방향을 모색해 나간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본다"며 "이번 협약으로 고양지청 구성원의 건강증진은 물론 상호간의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공동발전의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산병원은 공공의료의 활성화와 지역의료서비스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인근 유관기관과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협력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