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국립암센터에서 종근당이 문화나눔예술활동의 일환으로 마련한 '어린이 오페라 여행' 공연 모습. 

[메디소비자뉴스=강은희 기자] 종근당(대표 이경주)은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아 2일 양산부산대병원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종합병원 입원환자와 가족을 위한 '어린이 오페라 여행'과 '희망나눔 오페라 콘서트'를 갖는다.

이번 행사는 국립오페라단과 함께 병원에서 투병 중인 환자와 가족들에 완치를 기원하는 응원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종근당은 11일까지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국립암센터 등 서울과 수도권 지역 주요 병원의 소아병동에서 난치병 환아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오페라 여행'을 개최하고, 23일에는 화순전남대병원에서 온 가족이 함께하는 '희망나눔 오페라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두 단체는 '오페라 희망나눔' 공동 사회공헌 협약을 통해 지난해부터 서울대병원, 삼성서울병원 등 8개 주요 종합병원에서 '어린이 오페라 여행'과 '희망나눔 오페라 콘서트'를 진행한 바 있다.

종근당 관계자는 "앞으로는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개최했던 희망나눔 오페라 공연을 전국의 주요 병원으로 확대하여 문화예술 나눔 활동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종근당은 올해 전 임직원이 지역사회 복지시설인 구세군서울후생원, 하희의집, 음성꽃동네 등지에서 매주 정기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