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장에서 성공한 사람들은 과연 1년에 얼마나 벌어들이고 있을까?
현재 증권가에는 수많은 재야고수들이 있지만 그중 가장 인지도가 높은 슈퍼개미 ‘복재성’ 씨의 경우 1년 동안의 수입이 40억이 넘는다.

일반 사람들이 봤을 때 평생동안 모아도 만지기 힘들 정도로 높은 금액을 1년 만에 벌어들이고 있는 것이다.

증권가에서 최고의 슈퍼개미라 불리는 ‘복재성’ 그는 과연 누구일까?
그는 대한민국 최초로 ‘20대 슈퍼개미’ 신화를 이룩한 실제 주인공으로 19살 성공하기 힘들다는 주식시장에서 300만 원으로 주식투자를 시작해 100억 이상을 벌어들이며 성공해 증권가의 전설이 된 사람이다.

그리고 이런 그의 놀라운 성공신화는 세상을 떠들썩하게 만들며 화제가 되었고 수많은 언론에서는 그의 인터뷰 기사가 연일 나오면서 한순간에 증권가의 스타가 되었다.
또한 KBS, SBS 등 대다수 방송에 ‘20대 100억 부자’로 출연해 화제가 되기도 하였으며 자신이 사는 모습을 그대로 공개해 많은 부러움을 한몸에 받을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런데 수많은 슈퍼개미들 가운데 ‘복재성’씨 인기가 가장 높은 이유가 적은 돈으로 많은 돈을 벌어들인 것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이것만 가지고 지금의 인기를 얻을 수는 없었을 것이다.

그의 인기가 지금처럼 크게 상승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지난 6년 동안 손실 본 개인투자자들이 수익을 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자신이 직접 무료로 종목을 추천해준 것이 이슈가 되면서 이 부분의 영향이 가장 크게 작용하였다.

그는 Daum 과 Naver에 ‘주식투자로 100억 만들기’(http://cafe.daum.net/redstock100)
라는 카페를 지난 2006년부터 개설하여 손실로 힘든 개인투자자들이 원금회복할 수 있도록 이곳에서 매일 자신이 직접 종목을 찾아 무료로 종목을 추천해주었다.

그때 당시 왜 그가 이런 일을 시작했는지 알 수 없었지만 처음 그의 이런 행동은 사람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지 못했다.
하지만 슈퍼개미 옆에만 있어도 돈을 번다는 말처럼 무료로 추천되는 종목을 따라했을 뿐인데 많은 사람들이 큰 수익을 얻게 되면서 관심을 모으기 시작했고 심지어 원금 회복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게 되자 이 부분은 순식간에 소문이 퍼지게 되었다.

그 결과 수많은 사람들이 몰려들게 되었고 Daum카페 회원 수만 50만 명이 넘게 되었으며 지금도 하루에 수백 명의 사람들이 그의 무료추천종목을 보기 위해 몰려들고 있다.

그렇다면 그는 무슨 이유로 이런 일을 시작하게 되었으며 동기는 무엇이었을까?
이야기가 시작된 시점은 지난 2006년 고액연봉의 애널리스트를 은퇴하면서 시작된다.
그는 슈퍼개미로 성공 후 애널리스트로 스카우트되면서 23세 대한민국 최연소 애널리스트라는 기록을 세우며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고 활동 당시에도 베스트 전문가로 선발되는 등 화려한 이력을 만들며 단기간에 최정상의 자리에 올라섰다.

하지만 회사의 이익을 추구해야만 하는 애널리스트 생활에 지친 그는 결국 회의를 느끼게 되었고 그러던 중 그는 2006년 갑자기 “이제 돈은 평생 쓸 만큼 벌었고 내가 여기 있어야할 이유를 모르겠으며 이제는 돈 과 명예보다는 보람된 일을 하고 싶다.“라는 말을 남기며 은퇴를 하였다.

처음에는 은퇴 후 봉사활동을 다니며 힘든 사람들을 도와주었다고 한다.
그런데 주위에서 주식으로 힘들어 하는 사람들을 자주 보게 되면서 자신의 힘들었던 시절이 떠오르게 되었고 이때부터 손실 본 개인투자자들의 원금회복을 돕기로 결심하였다.

이렇게 결심한 그는 종목선정을 잘못하는 부분이 바로 개인투자자들이 손실보는 가장 큰 이유라 생각하였고 자신이 직접 종목을 선정해서 무료로 나눠주는 것이 손실복구를 돕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선택하게 되었다.

하지만 이 일을 하기에 앞서 그는 오랫동안 고민을 하였다.
이유는 누구나 쉽게 자신을 찾아올 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 때문이었는데 오랫동안 고민하여 내린 그의 결론은 아무런 제약이 없고 사람들에게 친숙한 주식카페를 개설하는 것이었다.

이렇게 카페를 개설한 그는 개설과 동시에 제일 먼저 시작한 것이 바로 매일 무료로 실시간 종목을 추천을 하는 일이었다.
이 부분은 아무런 조건 없이 카페 가입만 하면 누구나 볼 수 있도록 하였고 순수하게 무료로 운영이 되었으며 그를 다시 한 번 주식시장의 스타로 만드는 결정적인 역할을 하였다.

2012년 지금도 그는 개인투자자들을 위해 매일 무료로 종목을 추천해주고 있으며 현재 운영 중인 ‘주식투자로 100억 만들기’( http://cafe.daum.net/redstock100 )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언제나 새로운 신화를 만들어 내며 세상을 놀라게 한 슈퍼개미 ‘복재성’ 그는 그동안 자신의 성공을 위해 앞만 보며 달려왔었다.
하지만 이제는 자신의 이득이 아닌 남을 위한 인생을 선택하였고 진정한 부자는 돈이 많다고 해서 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알게 해준 계기가 되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