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대한민국 최고의 슈퍼개미는 과연 누구일까 궁금해 한적이 한번은 있을 것이다.
이 부분에 대해서 조사를 해본 결과 많은 사람들이 최고의 슈퍼개미라고 인정한 사람은 바로 대한민국 최초 ‘20대 슈퍼개미’신화를 이룩한 ‘복재성’이라고 하였다.

슈퍼개미 ‘복재성’ 그는 19살 성공하기 힘들다는 주식시장에서 300만 원으로 주식투자를 시작해 100억 이상을 벌어들이며 증권가의 전설이 된 실제 주인공이다.

그리고 이런 그의 성공신화는 수많은 언론에서 그를 인터뷰하며 연일 보도되었으며 KBS, SBS 등 대다수 방송에 ‘20대 100억 부자’로 출연해 화제가 되는 것은 물론 자신이 사는 모습을 그대로 공개해 많은 사람들로부터 부러움을 한몸에 받기도 했다.

그런데 수많은 슈퍼개미들 가운데 ‘복재성’씨 인기가 가장 높은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그중 가장 큰 이유는 지난 2006년부터 손실로 힘든 개인투자자들이 원금회복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자신이 운영하는 카페에 직접 종목을 선정하여 매일 무료로 종목을 추천해주기 시작한 부분이 가장 큰 영향을 주었다.

지금도 1년에 40억 이상은 벌어들이고 있는 그는 지난 2006년 Daum 과 Naver에 공동으로 ‘주식투자로 100억 만들기’( http://cafe.daum.net/redstock100 ) 라는 카페를 개설하였다.
그리고 카페를 개설 할 당시 “이제 돈은 벌만큼 벌었고 이제 나의 능력을 보람된 일에 쓰고 싶다.”는 말과 함께 이때부터 카페에 매일 무료로 종목을 추천하기 시작했다.

처음 그의 이런 행동은 많은 관심을 받지 못했다.
하지만 슈퍼개미 옆에만 있어도 돈을 번다는 말처럼 무료로 추천되는 종목을 따라했을 뿐인데 많은 사람들이 큰 수익을 얻게 되면서 관심을 모으기 시작했고 심지어 원금 회복하는 사람들이 많아지자 이 부분은 순식간에 소문이 퍼지게 되었다.

그 결과 수많은 사람들이 몰려들게 되었고 지금도 하루에 수백 명의 사람들이 그의 무료추천종목을 보기 위해 몰려들고 있는데 실제 그의 도움으로 원금회복 한 사람들을 찾아 본 결과 하루만에 수천명의 사람들이 나올 정도로 많은 사람들을 도운 것이 확인 되었다.

그렇다면 그는 무슨 이유로 이런 일을 시작하게 되었으며 동기는 무엇이었을까?
이야기가 시작된 시점은 지난 2006년 고액연봉의 애널리스트를 은퇴하면서 시작된다.

사실 그는 슈퍼개미로 성공 후 수많은 회사로부터 스카우트제의를 받으면서 애널리스트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그때 당시 23세 나이로 최연소 애널리스트라는 기록을 세웠으며 활동 당시에도 베스트 전문가로 선발되는 등 고액연봉을 받는 소위 잘나가는 애널리스트였다.

하지만 회사의 이익을 추구해야만 하는 애널리스트 생활에 지친 그는 결국 회의를 느끼게 되었고 결국 은퇴를 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은퇴 후 봉사활동을 다니며 힘든 사람들을 도와주었다고 한다.
그런데 주위에서 주식으로 힘들어 하는 사람들을 자주 보게 되면서 자신의 힘들었던 시절이 떠오르게 되었고 이때부터 손실 본 개인투자자들의 원금회복을 돕기로 결심하였다.

이렇게 결심한 그는 개인투자자들이 손실보는 가장 큰 이유가 종목을 잘못 선정하는 것이 문제라는 것을 알고 자신이 직접 종목을 찾아 추천해줘야겠다고 생각하였지만 이 부분에 대하여 고민하기 시작했다.

이유는 누구나 쉽게 자신을 찾아올 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 때문이었다.
그리고 오랫동안 고민에 빠진 그가 답을 찾게 되었는데 바로 아무런 제약이 없고 사람들에게 친숙한 주식카페를 개설하는 것이었다.

이렇게 카페를 개설한 그는 개설과 동시에 제일 먼저 시작한 것이 바로 매일 무료로 실시간 종목을 추천을 하는 일이었다.
이 부분은 아무런 조건 없이 카페 가입만 하면 누구나 볼 수 있도록 하였고 순수하게 무료로 운영이 되었으며 그를 다시 한 번 주식시장의 스타로 만드는 결정적인 역할을 하였다.

2012년 지금도 그는 개인투자자들을 위해 매일 무료로 종목을 추천해주고 있으며 현재 운영 중인 ‘주식투자로 100억 만들기’( http://cafe.daum.net/redstock100 )’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언제나 새로운 신화를 만들어 내며 세상을 놀라게 한 슈퍼개미 그의 노력이 주식시장을 전부 바꿔놓을 수는 없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그가 삭막한 주식시장을 밝게 비추는 한줄기 빛이 되었다는 것은 사실이며 앞으로 그가 태양이 될지 아니면 한줄기 빛으로 남을지는 앞으로 더 지켜보아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