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이한나 기자] 얼마전 TV 한 건강프로그램에서 부모님들이 가장 받고 싶은 선물에 '회춘성형'이 현금의 뒤를 이어 2위를 차지했다.

고령화 사회로 진입해 100세 시대가 가까워오면서 많은 여성들의 젊게 살고픈 욕구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주름성형에 관심이 늘고 있다.

최근 칼을 대지 않는 주름성형이 회춘이 가능한 시술법으로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이와 같은 대표적인 시술법으로 일명 '회춘성형'이라 불리는 울트라 V리프팅 시술과 페이스타이트 시술이 인기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울트라V리프팅 시술은 식약청으로부터 허가 받은 녹는 의료용실 PDO를 이용한 새로운 리프팅 시술로, 3개월 간 체내에서 녹으면서 섬유소세포를 자극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한다.

팔자주름, 목주름, 늘어진 턱라인 등 얼굴 전체의 피부탄력을 증가하는 것을 돕는다.

리프팅으로 개선이 어려운 입술 위주름이나 이마 주름, 눈가주름, 볼처짐 등으로 고민하는 경우 페이스타이트 시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설명한다.

페이스타이트는 가장 최신화된 지방흡입장비로, 지방용해와 흡입, 스킨타이트닝의 효과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내부와 외부전극을 통해 고주파를 전달하며 피부의 처짐을 획기적으로 보완하는 안티에이징 타이트닝이다.

더성형외과 김수철 원장은 "주름성형의 시술법이 다양하게 발전함에 따라 주름과 탄력 모두에서 효과를 볼 수 있으면서도 시술시간은 30~40분 내외로 일상생활의 복귀가 빠른 방법이 호응을 얻고 있다"면서 "하지만 주름성형 역시 자신의 상태를 정확히 판단해 줄 수 있는 전문의와 상담을 거쳐 가장 적합한 방법을 찾는 것이 현명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