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용 소재 전문 기업 메타바이오메드(대표이사 오석송)가 27일 공시를 통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한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메타바이오메드의 3분기 연결기준 누적 매출액은 493억 원, 영업이익 39억 원, 당기순이익은 21억 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77%, 35%, 80% 증가해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메타바이오메드는 최근 세계 최대 의료기기 박람회인 MEDICA 2013에 참가해 일회용 내시경 ‘i-DOLPHIN’과 정착 봉합사를 선보였다. ‘i-DOLPHIN’은 세계 최소형 카메라를 사용해 만든 초소형 내시경으로, 다양한 분야에 활용이 가능하며 일회용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내시경 시술이 어려운 환자에도 적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오석송 회장은 “일회용 내시경과 정착 봉합사는 첫 선을 보인 MEDICA 2013에서 전 세계 바이어들로부터 호평을 받았고, 향후 ‘i-DOLPHIN’을 통해 새로운 시장에서도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하고, “지속적인 자체 기술 연구개발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하여 세계 최고의 의료기기 전문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메타바이오메드의 생분해성 봉합원사는 전세계 7개 기업만 생산이 가능할 만큼 고도의 기술력이 요구되는 제품이며, 치과용 충전재는 전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