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여성들이 여성 갱년기에 대한 인식을 높게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국제약(대표이사 이영욱)이 시장조사전문기관인 프랙시스온에 의뢰해 여성 500명을 대상으로 '여성 갱년기에 대한 소비자 인식'에 대해 조사한 결과, 40~59세 연령대에서의 갱년기 증상 경험률이 2013년 45.8%로 2012년 대비 13.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50대부터는 갱년기 증상 경험률이 2012년 53.7%에서 2013년 76.9%로 23.2% 증가했다.

이는 과거와 달리 최근 여성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을 가지면서 여성 갱년기에 대한 인식이 더욱 높아졌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여성 갱년기를 경험하는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얼굴이 빨개지고 화끈거리는 안면홍조, 덥다가 춥고 땀이 많이 나는 발한 등의 신체적 증상과, 우울, 짜증, 불면증 등 심리적 증상이 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안면홍조 증상은 주로 40대에서 많이 나타나고, 발한과 우울, 짜증은 주로 50대에서 많이 나타났다. 또한, 불면증의 경우 전년대비 17.4%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여성 갱년기 증상 경험률이 높아질수록 여성 갱년기 치료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여성 갱년기 증상의 관리를 소홀히 할 경우, 골다공증, 뇌졸중, 관상동맥질환 등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초기부터 효과를 입증받은 의약품으로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게 전문가들의 견해다.

승마와 세인트존스워트 2가지 생약성분으로 구성돼 있는 훼라민큐<사진ㆍ동국제약> 여성 갱년기에 나타나는 안면홍보, 발한 등의 신체적 증상뿐만 아니라 우울, 짜증, 불면증 등의 심리적인 증상까지 개선해 준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