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대표 전재갑)도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의 '월드클래스 300 기업'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휴온스의 선정은 제약계에서는 대웅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한독에 이은 것.

월드클래스 300 프로젝트는 중기청에서 2017년까지 세계적인 전문기업 300개를 육성하기 위해 성장 의지와 잠재력을 갖춘 중소ㆍ중견사를 집중 지원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키우는 사업이다.

선정 기업은 연구개발(R&D) 자금을 5년간 최대 75억원 지원받고, 산업기술평가관리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등 20개 지원기관 협의체를 통해 연구개발, 글로벌 진출, 인력, 금융, 경영 등 26개 분야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받게 된다.

이같은 맞춤형 지원으로 해마다 수많은 기업이 본 사업에 문을 두드리고 있을 만큼 경쟁이 치열하다. 지난해까지 100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올해 휴온스를 포함 56개사가 추가로 글로벌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았다.

중기청과 함께 프로젝트를 주관하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정재훈 원장도 "월드클래스300 기업들은 명실공히 창조경제의 핵심 주체이자 주역"이라고 표현했을 만큼 정부의 주요사업으로 평가된다.

월드클래스 선정 기준은 지난 3년 간 R&D 투자 비율 2% 이상, 또는 지난 5년 간 연평균 매출 증가율 15% 이상인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휴온스의 R&D 비율은 매출의 6.2%를 넘어서며 최근 매출 성장률 12.8%를 기록하는 등 제약사에서는 드물게 고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전재갑 휴온스 대표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리도카인 국소마취제는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 40여개국에 수출된다"면서 "국내 시장 1위에 만족하지 않고 적극적인 세계 시장 개척에 나선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