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세브란스병원은 중국 청두 지역에 종합병원을 건립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위해 이날 정남식 연세대 의료원장은  청두에 종합병원 설립을 계획 중인 현지 신화진그룹의 장젠화 회장과 청두시 여정호텔 영성서화원에서 건강 시티 프로젝트 지구 내 종합병원 건축에 대한 MOA(합의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MOA에 따라 세브란스는 브랜드와 의료기술, 경영 및 정보기술(IT) 노하우를 제공하게 되며, 또 중국 의료진 교육 및 세브란스의 의료전문가 파견 지원, 건축설계 자문을 제공하게 된다.

신화진그룹은 종합병원 설립을 위한 자본 및 시설 등을 제공하고 의료시설 및 장비 조달, 정부 인허가 문제 해결, 마케팅 및 광고 등을 담당한다.

종합병원은 건립 후 확장을 거쳐 최종적으로 3000병상을 갖춘 매머드급 종합병원으로 탈바꿈하게 되며 세브란스는 장기적으로 현물 출자 등의 방식을 통해 직접 지분에 참여하는 방안도 검토하기로 했다.

정남식 의료원장은 "130년 역사의 임상과 경영 노하우를 접목해 세브란스라는 브랜드로 중국에 설립될 것"이라며 "세브란스 브랜드로 진출하는 첫 병원으로 한국의료에서 특화된 임상 및 의료기술이 수출된다"고 강조했다.

장젠화 회장은 "세브란스의 우수한 의술과 경영노하우를 접목한 중국내 최고 수준의 종합병원이 탄생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중국 민영기업 500곳 중 187위이며 청두시 민영기업 중 2위인 신화진그룹은 중국내 다이아몬드 가공 및 교역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이며, 청두시 정부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인구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의료시설로 신화진그룹에 건강 시티 개발을 위한 첫 번째 프로젝트를 결정했다.

신화진그룹은 청두시 라오산구에 3.47㎢(약 105만평) 규모의 건강도시를 건설 중이다. 종합병원은 휴양지테마, 여행오락테마, 호수타운, 교육훈련구역 등과 함께 의료건강테마파크에 들어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