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이 지난7일 KBS제주방송총국 공개홀에서 열린 '대한적십자사 창립 109주년 기념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연차대회'에서 대한적십자사로부터 적십자회원유공장 최고명예대장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김현식 광동제약 사장<오른쪽>이 7일 대한적십자사 창립 109주년 기념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연차대회에서 고경석 사무총장으로부터 적십자회원유공장 최고명예대장을 수여받고 있다

적십자회원유공장은 적십자 인도주의 이념 구현을 위한 적십자사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크고 타의 모범이 되는 기관 및 개인에게 대한적십자사가 수여하는 포장으로 이 회사는 적십자회원유공장 중 가장 높은 최고명예대장을 수상했다.

광동제약은 2004년~ 2006년 북한평양적십자병원에 총 7억 2000만원 상당의 의약품을 기부하는 등 지속적인 지원활동을 해왔다.

올해는 제주 적십자사를 통해 소외계층을 위한 의약품을 전달하고 제주도민을 위한 건강 행사를 후원하는 등 대한적십자사와 연계한 기부 및 사회공헌활동으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회사 김현식 사장은 "최고의 영예인 '적십자회원유공장 최고명예대장'을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광동제약은 앞으로도 대한적십자사와 연계해 각계 각층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