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SK(사장 홍유석)는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신약인 '인크루즈 엘립타'(사진ㆍ성분명 : 유메클리디늄)가 지난 6월25일 허가를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인크루즈 엘립타는 지속형 무스카린 작용제(LAMA)인 유메클리디늄 단일 성분을 건조 분말 흡입기(DPI)인 엘립타를 통해 1일 1회 복약하는 COPD 치료제다.

이 신약은 국내에서 LAMA 단일제로 성인 COPD 환자의 증상 완화를 위한 유지요법제로 처음 허가를 받았다.

이 회사는 지난 2월과 6월에 복합제 아노로, 렐바에 대한 각 급여를 받은 데 이어 단일제 인크루즈까지 허가를 받음으로써 COPD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이를 통해 폐기능 약화, 호흡곤란, COPD 악화 등 COPD 환자 증상에 따라 치료제를 처방하는 맞춤치료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 회사 홍유석 사장은 “이번 허가로 여러 증상을 호소하는 국내 COPD 환자들에게 단일제부터 복합제까지 다양한 치료옵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GSK는 40여년 전 출시한 벤토린을 시작으로 세레타이드, 아노로, 렐바, 인크루즈까지 혁신적인 호흡기질환 치료제를 선보이고 있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호흡기치료제 분야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