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BMS(대표 박혜선)는 만성골수성백혈병치료제 '스프라이셀'(성분명 : 다사티닙ㆍ사진)의 장기 임상효과와 관련해 최근 미국에서 라벨 업데이트를 승인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새롭게 진단받은 만성기의 필라델피아 염색체 및 양성(Ph+) 만성골수성백혈병 성인 환자에 대한 5년 효능 및 안전성 데이터와 더불어 글리벡 포함 선행 치료에서 저항성 또는 불내성을 보였던 필라델피아 염색체ㆍ양성 만성골수성백혈병 환자들의 7년간 데이터가 들어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미국 캘리포니아대 혈액ㆍ종양학 교수인 닐 샤 박사는 "현재 스프라이셀 라벨에 새롭게 명시되는 5년 및 7년간 데이터는 1차 치료와 2차 치료 환자들 모두에게 장기적 효과 및 안전성과 연관돼 있다"며 "만성골수성백혈병이 만성질환과 같은 특성을 보이는 점을 감안할 때 이런 장기간 데이터는 환자 치료에 특히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 회사 미국 의학부 대표인 로라 베슨 부사장은 "필라델피아 염색체 및 양성 만성골수성백혈병의 1차 치료 및 2차 치료에서 중요한 5년 및 7년 데이터를 제시했다"며 "이번 미식품의약국(FDA)에서의 업데이트 승인은 스프라이셀의 장기 치료에 대한 효과 및 안전성을 증명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