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자회사인 일동생활건강(대표 황영수)이 신비의 약초로 불리는 와송을 함유한 일동 '와송사랑 바위솔(와송) 과립'<사진> 제품을 17일 오전 8시 20분 NS 홈쇼핑을 통해 첫 선을 보인다.

이날 NS 홈쇼핑에서는 와송사랑 바위솔(와송) 과립 제품 90포 들이 2세트, 총 180포(6개월분)를 12만9000원에 특별 판매된다.

와송은 돌나물과에 속하는 토종식물로 항암ㆍ항아토피ㆍ면역증진은 물론 현대인의 다양한 질병 치료에 도움을 주는 약초로 주목 받고 있다.

동의보감에는 와송이 ‘면역력을 증진하고 성질이 서늘해서 몸의 열을 내리고 해독작용을 한다’고 기록돼 있고, 본초강목에는 ‘대장 하혈에 물로 추출해 복용하고 간염, 습진, 이질, 화상에 효과가 있다’고 쓰여 있다.

또한, 와송에는 플라보노이드 12종 트리테르펜류 7종, 스테롤류 2종 등 포함 항산화, 면역증진에 필요한 유효성분 다량 함유돼 최근 면역력을 높이려는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와송사랑 바위솔(와송) 과립 제품은 과립형태로 영양소 파괴 없이 와송의 효능을 그대로 담았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와송추출농축액을 주원료로 90포 한 박스에 약 7.3KG의 생와송이 들어가 있다는 것. 1회 섭취분량이 1포씩 포장돼 있어, 하루 1-2회 정도로 쉽고 간편하게 와송의 유효성분을 섭취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와송의 장점이 알려지면서 주목 받고 있지만 직접 요리하며 와송을 챙겨먹는 다는 것은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닐 수 없다"며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과립형으로 편리하게 나온 제품이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일동생활건강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