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약협회(회장 이경호)가 오는26일 창립 70주년을 맞아 한국 제약산업의 과거와 현재, 미래가 공존하는 무대이자 '새로운 100년을 향한 다짐'의 경연장이 될 특별 심포지엄과 기념식을 개최한다.

서울 역삼동의 호텔 리츠칼튼 서울에서 열리는 이번 기념행사는 정부와 국회 고위관계자, 보건의료계 단체장들은 물론 역대 제약협회장·이사장들과 회원사 CEO 등 많은 내ㆍ외빈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오후3시부터 호텔 금강룸에서 열리는 기념 심포지엄에서 먼저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이미 시작된 미래'의 저자이기도 한 최윤섭 성균관대 휴먼CT융합학과 겸임교수가 '디지털 기술은 제약산업을 어떻게 혁신하고 있는가'는 제목의 기념 강연을 한다.

윤상호 한국경제연구원 공공정책실 연구위원이 '한국 제약산업의 사회ㆍ경제적 기여도'에 대한 연구분석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기념식과 축하 리셉션은 오후 6시부터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며 한국제약협회가 걸어온 70년을 압축적으로 보여주는 특별한 '오프닝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막을 올린다.

기념식에서는 강신호 동아쏘시오홀딩스 회장을 비롯한 전임 제약협회 회장ㆍ이사장단에 대한 후배 제약인들의 공로패 증정과 2015 한국제약산업 오픈하우스 후기 공모전에서 수상자로 선정된 학생과 일반시민 등에 대한 시상 등이 있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