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파마(대표이사 이신효)가 경피흡수형 천식치료제 툴로날린패취(Tulobuterolㆍ사진)를 출시했다.

톨로날린패츠는 기존제제가 유•소아에게 사용시 잠자는 동안 쉽게 떨어진다는 단점을 감안해 점착테이프를 사용해 잠잘 때 뒤척거리더라도 쉽게 떨어지지 않도록 만든 혁신적인 제품이다.

또한 우수한 방수력을 가지고 있어 샤워 시에도 떨어지지 않도록 하였다.

툴로날린패취는 1회 부착으로 약효가 24시간 동안 지속되어 야간 수면 개선에 매우 효과적인 약물이며, 기관지를 확장시켜 기침을 완화해준다.

경구제에 비해 약물 혈중 농도가 과도하게 상승하지 않고 일정하게 유지되어 이상반응 발현율을 현저히 낮춤으로써 약을 삼키기 힘든 성인및 유•소아에 적용이 편리한 약물이다.

또한 천식 뿐 아니라 급성, 만성 기관지염, 폐기종 등의 기도 폐쇄성 장애에 의한 호흡곤란에도 적응증을 가지고 있어 환절기에 호흡기 질환을 겪는 환자들에게도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다.

사용방법으로는 1일 1회 가슴, 등 또는 위팔 부위 중 한곳에 부착하며, 용량별로 생후 6개월에서 3세 연령의 어린이는 0.5mg, 3세부터 9세는 1mg, 9세 이상은 2mg을 사용한다.

드림파마 관계자는 "제품의 점착력과 방수성을 향상시켰고, 유소아의 약물 순응도를 높이기 위해 캐릭터 디자인을 사용하여 차별성을 두었다"고 강조했다. 제품은 0.5mg, 1mg의 두가지 종류.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