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대표 이영욱)의 의료장비인 '모바일 CT Phion'<사진>이 지난 20~2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국제병원의료산업 박람회(K-Hospital Fair 2016)'에서 인기를 얻었다.

이 장비는 사지관절 부위의 영상진단에 특화돼 있으며 빠른 촬영과 결과 확인이 가능한 최신 의료기기로, 작은 크기와 더불어 이동 및 차량 설치가 가능해 무의촌, 군부대 등 의료 소외 지역에서도 활용될 수 있다는 것.

또한 모바일 CT Phion만이 갖춘 저선량 기술로 방사선 피폭량이 낮아 환자들의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는 지난 3월부터 영상진단에 관한 요양급여 세부사항을 인정받아 급여되고 있어 환자들의 경제적 부담도 경감시킬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 회사 마케팅 담당자는 "최신 영상진단 기술의 집약체인 CT 장비는 그동안 대형 글로벌 외국회사들이 독점해 왔다"며 "이번 박람회를 찾은 많은 정형외과 관계자들이 국내 기술로 선보인 모바일 CT Phion에 큰 관심을 보였다"고 전했다.

이어 "그간 국내에서 200병상 이하의 병원은 예외 조항에 따른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CT를 설치할 수 없었다"며 "그러나 모바일 CT Phion은 이에 구애받지 않고 개원가에 보급할 수 있어 근골격계를 다루는 정형외과와 스포츠전문의학과 등에서 인기를 얻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