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치 일동홀딩스 대표가 제75회 정기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정치 일동홀딩스 대표가 제75회 정기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메디소비자뉴스=방석현 기자] 일동제약그룹은 23일 서울시 서초구 일동제약빌딩 대강당에서 열린 주주총회에서 이정치 일동홀딩스(75기) 대표와 윤웅섭 일동제약(2기) 대표를 재선임했다.

일동홀딩스는 이날 주총에서 재무제표의 승인과 이사 및 감사의 보수 한도액 승인 등 모든 안건을 원안대로 가결했다.

이정치 일동홀딩스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사업회사들의 경영 및 혁신 활동 지원과 함께 기업분할로 신설된 회사들의 안정화에 주력한 만큼 올해 이를 바탕으로 경영 계획의 실천과 실행, 경영효율성 증대 등에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일동그룹 내의 각 회사와 브랜드들의 가치 제고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ㆍ지원해 유망한 신규 투자처 발굴 등 새로운 수익 기반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일동제약은 2기 주총에서 배당안을 포함한 재무제표 승인, 서창록 사외이사 재선임, 이사 및 감사의 보수한도액 조정 등 부의 안건이 모두 원안대로 통과됐다.

23일 서울 서초구의 일동제약 본사에서 열린 2회 주총에서 윤웅섭 일동제약 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2회 주총에서 윤웅섭 일동제약 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일동제약 윤웅섭 대표는 “지난해 혁신을 통해 업무 생산성, 효율 증대, 신약 개발 성공(베시보), 역대 최대 매출 달성(아로나민) 등 가시적 성과를 이뤘던 만큼 이를 바탕으로 중장기 전략을 마련해 주주 및 고객가치 제고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