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지난 7일 연세의대 송당 암 연구센터와 암정복을 위한 공동연구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연세암병원 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 (사진 왼쪽부터) 종양내과 라선영 교수, 연세암병원 노성훈 병원장, 송당 암 연구센터 정현철 센터장, 대웅제약 김양석 헬스케어인공지능사업부장, 김일환 팀장, 김재영박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웅제약과 연세의대 송당 암 연구센터가 암정복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을 가진 뒤 양측 관계자들이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종양내과 라선영 교수, 연세암병원 노성훈 병원장, 송당 암 연구센터 정현철 센터장, 대웅제약 김양석 헬스케어인공지능사업부장, 김일환 팀장, 김재영 박사.[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이 연세의대와 손잡고 유전체 정보에 기반한 암환자 맞춤형 진단ㆍ치료 체계 개발을 위한 연구협력에 나섰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최근 서대문구 연세암병원 회의실에서 대웅제약 김양석 헬스케어인공지능사업부장, 김일환 팀장, 김재영 박사, 연세암병원 노성훈 병원장, 송당 암 연구센터 정현철 센터장, 종양내과 라선영 교수가 참석한 가운데 연세의대 송당 암 연구센터와 암정복을 위한 공동 연구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대웅제약은 정밀의료분석기술 및 개발 인프라를 제공하고 연세의료원은 암환자의 유전체 정보와 관련 임상정보를 제공해 유전자 정보 기반 맞춤형 항암 치료를 위한 진단 및 치료 체계를 개발하게 된다.

양측은 연구 인력, 기술 및 정보 교류도 지속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김양석 대웅제약 헬스케어인공지능사업부장은 “송당 암 연구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최적의 맞춤의료체계 플랫폼 개발 성과를 앞당기고 상호 연구 역량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현철 송당 암 연구센터 센터장은 “정밀의료분석 고도화 기술과 플랫폼 개발 역량을 보유한 대웅제약과 우리 센터가 보유하고 있는 임상 역량을 결합해 암환자와 가족들의 삶에 공헌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대웅제약은 이번 산학 연구개발(R&D)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유전자 맞춤 치료기술을 이용한 신약 타깃 발굴 및 신약 개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