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식품의약국(FDA)이 애완동물 사료와 관련된 심장질환을 경고했다.

FDA의 수의학 센터소장 스티븐 솔로몬 박사는 “2014년 1월부터 올해 4월까지 확장형 심근병증에 걸린 개가 515건, 고양이가 9건 보고됐다”고 27일(현지시간) 밝혔다. 또 “일부 보고에는 한 가정에서 2마리 이상의 애완동물이 연관돼 있어 영향을 받은 애완동물의 총수는 더 늘어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확장형 심근병증은 종종 울혈성 심부전으로 진행되는 심장 근육질환이다. 근본적인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유전이 많다.

‘Great Danes’, ‘Newfoundlands’, ‘Irish wolfhounds’, ‘Saint Bernards’, ‘Doberman pinschers’와 같은 대형 품종 개가 일반적으로 영향을 받는다. 하지만 FDA에 보고된 많은 사례는 작은 품종을 포함해 유전적 원인 이외의 문제로 발병되는 것도 있었다고 솔로몬 박사는 설명했다.

FDA의 최신 업데이트에는 현재 확장형 심근병증과 관련된 개밥 브랜드가 올라와 있다. 여기에는 Blue Buffalo, Nature's Domain,  Fromm, Merrick, California Natural and Natural Balance,   Orijen, Nature's Variety, NutriSource, Nutro, Rachael Ray Nutrish, Acana, Zignature, Taste of the Wild, Health and Earthborn Holistic 등이 포함돼 있다. 이 질환과 관련된 제품 중 최대수(452 ​​개)가 건조 식품이었다.

FDA는 “어떤 개에서 어떤 사료가 질환과 관련돼 있는지 알지 못한다”면서 사료와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의심되면 보고하도록 요청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