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우(사진) 건강보험 일산병원장이 2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국제병원의료산업 박람회(K-Hospital Fair 2019)'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국제병원의료산업 박람회 박람회는 대한병원협회 주관으로 2014년부터 열리고 있는 국제적 행사로 병원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복지부 장관상을 수여하고 있다.

김 병원장은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다양한 국민 건강증진활동 및 국가사업 추진을 통해 국민보건 향상과 의료계 발전에 이바지한 사실을 인정받았다.

특히 김 병원장은 지난 4월 강원 산불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긴급 의료구호팀을 꾸려 두 차례 파견하고, 조속한 피해 복구를 위해 재난구호 성금을 모금하는 등 재난구호활동을 벌인 바 있다.

또한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유관기관과 협력관계를 구축, 의료취약계층 상담 및 의료봉사, 재활치료가 필요한 중증장애인 방문 치료 및 의료비 지원, 원내ㆍ원외 건강강좌 개최, 아동ㆍ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공공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김 병원장은 "공공의료기관이자 보험자 직영병원의 병원장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뜻깊은 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보험자 직영병원으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국민건강증진과 보건의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