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의 프리미엄 건강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이 지난 1일 유한건강생활로 독립 법인 출범한 이후 ‘뉴오리진 마카력블랙’<사진> 출시로 첫 신호탄을 쏘아올린다.

뉴오리진 마카력블랙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식약처 개별인정을 받은 마카 젤라틴화 분말을 원료로 한 남성 건강기능식품으로 과학적으로 효능이 입증된 제품을 찾기 어려웠던 마카 제품 시장에 새로운 강자의 면모를 드러냈다. 

‘페루의 산삼’으로 불리는 마카는 페루 안데스 산맥 해발 4000m가 넘는 척박한 고산지대에서 자생하는 강인한 식물로 18가지의 필수 아미노산, 31가지 미네랄과 비타민 등 영양분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일부 사포닌 성분도 함유하고 있어 특히 남성에게 좋은 슈퍼푸드로 잘 알려져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뉴오리진이 새롭게 선보이는 뉴오리진 마카력블랙은 마카의 품종 중에서도 가장 소량 생산되고 특히 전통적으로 남성에게 추천되는 ‘블랙마카’를 주원료로 엄선했으며 나아가 오직 마카에만 존재하는 기능성 지표물질, 벤질헥사데칸아미드 성분을 식약처에서 인정한 범주 내 함유해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일반적으로 전분질이 많아 소화가 쉽지 않은 마카의 특성을 고려, 고유의 영양성을 파괴하지 않고 전분질만 제거하는 공법을 거쳐 고유 영양성분은 보존하고 소화 흡수는 높였기 때문에 누구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맛이 고소하고 태블릿의 크기도 작아 씹어 먹을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한 포씩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것 또한 눈에 띈다.

직장 스트레스에 따른 남성 활력 저하, 환경으로 인한 난임과 불임에 대해 높아지는 우려 등으로 인해 마카가 남성 건강에 좋은 원료로 각광을 받고 있지만, 정확히 어떤 성분이 얼만큼, 또 어떻게 들어있는지 나와있는 제품은 찾아보기 힘들다. 

그러나 이번에 출시되는 뉴오리진 마카력블랙의 경우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정자 운동성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개별 인정받은 페루후닌산 마카젤라틴화 분말을 원료로 해 제품의 신뢰성과 안전성을 높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활력 증진은 물론 남성 젊음의 척도인 정자력까지 도와 남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것이다.

유한건강생활 BD&마케팅본부 정경인 본부장은 “마카가 남성에게 좋은 성분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지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반면 실제로 시장 내 그 기능성을 인정받은 마카 관련 제품은 국내에 전무하다”며 “뉴오리진 마카력블랙은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유일하게 인정받은 건기식으로 활력 증진이 필요한 중장년층 남성부터 건강한 임신을 준비하고 있는 부부들에게까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