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삼성라마르의원 오일영 원장은 "지방추출주사 룩팻은 지방분해주사와는 달리 직접적으로 지방을 뽑아내기 때문에 지방량을 줄일 수 있고 별도의 회복 기간 없이 다음 날 일상생활 및 출근을 할 수 있다"고 설명하면서 "복부, 팔뚝, 허벅지 등을 선택해 지방을 뽑아낼 수 있기 때문에 더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맞춤형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고 장점을 소개한다. 오일영 원장은 이어 "지방추출주사 룩팻은 다이어터들의 가장 큰 적이라 할 수 있는 요요현상이 일어날 확률을 낮춰준다"고 설명한다.

낮에도 기온이 차가운 겨울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겨울이 찾아오면 활동량이 점차 줄어들면서 비만에 대한 걱정 역시 커질 수 밖에 없다. 특히 추운 날씨가 지속되다 보니 이불 안에서 옴짝달싹하지 않고 TV를 시청하거나 컴퓨터를 하는 시간들은 더욱 많아질 수 밖에 없다.

섭취하는 양에 비해 소비되지 못하는 칼로리가 많으면 지방이 쌓이게 되는데 추운 겨울에도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고 싶은 이들의 경우 힘든 운동보다는 상대적으로 편하다고 할 수 있는 지방흡입에 큰 관심을 가진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지방흡입수술은 몸 속에 있는 지방들을 직접 흡입해서 뽑아내는 방법이다. 해당 방법 역시 회복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직장인들은 선뜻 진행을 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다. 그러나 최근에는 비수술적인 시술 방법을 통해 몸매 라인을 개선하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다.

예를 들어 지방추출주사 룩팻의 경우 별도의 회복 기간 없이 다음 날 일상생활 및 출근을 진행할 수 있어 각광받고 있는 시술 중 하나다. 지방추출주사 룩팻은 기존의 지방흡입수술과 동일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지방분해주사와는 달리 직접적으로 지방을 뽑아내기 때문에 지방량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지방추출주사는 단순히 한 부위만 진행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닌 복부지방흡입, 팔뚝지방흡입, 허벅지지방흡입 등의 범용성까지 갖추고 있다. 자신이 평소에 신경 쓰던 부위만을 선택해 지방을 뽑아낼 수 있기 때문에 더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맞춤형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따라서 지방흡입술을 진행할 때에는 한 번에 슬림한 몸을 만들고자 욕심을 내는 것 보다는 자신의 몸 상태에 맞게 적절한 지방량을 뽑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선 수술 이전 철저히 사전 검사를 해야하며, 검사 결과를 토대로 정확한 수술을 진행할 수 있는 풍부한 경험을 갖춘 의료진을 택해야 한다.

이와 관련해 강남삼성라마르의원 오일영(사진) 원장은 “룩팻은 지방흡입수술을 진행하고 싶지만 시간적, 비용적인 부담으로 인해 진행을 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보다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며 “간편한 주사 시술이기 때문에 몸에 부담이 적고 회복기간 역시 단축할 수 있으며, 비용적인 부담도 적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오일영 원장은 이어 “지방분해주사와 혼동하시는 사람들이 많은데 룩팻은 단순히 지방세포의 크기만을 줄여주는 지방분해주사와는 달리 지방세포의 크기와 개수를 모두 줄여준다”면서 “다이어터들의 가장 큰 적이라 할 수 있는 요요현상이 일어날 확률을 낮춰주는 효과로 단기간 빠르게 체중을 줄여야 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