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칼럼] '남성 코성형', 코골이 등 기능적 문제까지 개선
[건강칼럼] '남성 코성형', 코골이 등 기능적 문제까지 개선
  • 안태주 원장
  • 승인 2019.12.19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듯한 직선형으로 세련된 이미지 연출…자신에 맞는 보형물 신중히 선택
갸름한성형외과 안태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갸름한성형외과 안태주 원장은 "코성형은 여성뿐 아니라 남성들 사이에서도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며 "여성코성형은 대부분 부드러운 곡선 라인이면서도 과하지 않은 오똑함을 선호하지만 남성코성형은 반듯한 직선형을 선호하며, 적당한 두께까지 갖춰 단정하고 세련되 보이는 이미지를 만들고 싶어 한다"고 말한다. 안태주 원장은 "또 코막힘이나 코골이 등 기능적인 문제까지 동시에 개선해야 되는 경우가 많아 전문 지식을 갖춘 의료진으로부터 진단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고 조언한다.  

시대에 따라 미인상이 달라진다고 해도, 어느 시대건 오똑한 콧대를 선호하는 것만큼은 변하지 않는다. 과거에 반듯한 콧날의 미녀는 타고나는 존재였지만 이제는 코성형을 통해 후천적으로도 매우 아름다운 콧대를 가질 수 있게 됐다. 오히려 넓적하고 들려 있는 콧대를 개선하지 않는 것이 이상할 정도다.

특히 코성형은 여성뿐 아니라 남성들 사이에서도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남성의 이미지는 여성에 비해서도 콧대와 콧날의 형태에 따라 크게 달라지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남성의 콧대는 사회생활과 대인관계에도 자신감에 영향을 미쳐, 코성형은 사회적인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도 각광 받고 있다.

남성과 여성의 코수술 방법은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 코 끝 지지대를 움직이지 않게 단단히 고정하고, 보형물을 이용해 콧대부터 코끝까지 자연스러운 라인을 완성시키는 방법이다. 다만 콧대의 길이나 높이, 라인 등의 디자인적인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여성코성형은 대부분 부드러운 곡선 라인이면서도 과하지 않은 오똑함을 선호한다. 반면 남성코성형은 여성에 비해 비교적 길면서도 반듯한 직선형을 선호하며, 적당한 두께까지 갖춰 단정하고 세련되 보이는 이미지를 만들고 싶어 한다.

또 남자 코성형은 코막힘이나 코골이 등의 문제로 코의 기능적인 문제까지 동시에 개선해야 되는 경우가 많아 수술 병원 및 집도의 결정 시 코성형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춘 의료진으로부터 진단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

따라서 코성형은 정확한 진단을 통해 코의 기능적인 문제와 외적인 모양까지 해결할 수 있도록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 성형외과 병원 선택 방법을 제대로 알지 못하는 이들 가운데는 인터넷 홍보글이나 지인 소개 등의 정보만을 통해 저렴한 코성형 비용만으로 섣불리 수술을 진행하는 경우도 많아 주의가 당부된다.

또한 코성형은 반드시 숙련된 코성형 노하우를 가진 성형외과 전문 의료진의 진단을 통해 결정해야 하고, 자신에 맞는 보형물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특히 코성형 보형물의 경우, 자신에게 맞지 않는 재료를 선택했다간 코수술 후 염증이나 구축 등의 부작용 발생 위험성이 높아지며, 코재수술까지 이어질 수 있다.<갸름한성형외과 안태주 원장ㆍ성형외과 전문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