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칼럼] 가슴성형은 '체형 맞춤'이 우선…내게 맞는 보형물 찾아라
[건강칼럼] 가슴성형은 '체형 맞춤'이 우선…내게 맞는 보형물 찾아라
  • 김지연 원장
  • 승인 2019.12.20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운드형은 볼륨감, 물방울형은 자연스러움…겨울철에 해야 염증 걱정 덜고 두꺼운 옷으로 가릴 수 있어
라이트성형외과 김지연 원장
라이트성형외과 김지연 원장은 "가슴성형은 라운드형과 물방울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 라운드형은 윗가슴과 아랫가슴 전체적으로 불륨감을 주고 싶을 때 선택할 수 있고 물방울형은 아랫가슴에 조금 더 불륨감을 줄 수 있으며 자연스러운 형태를 원할 경우 적합하다"고 설명한다. 김지연 원장은 "보형물은 FDA 와 KFDA 승인을 받은 정품 보형물인지 확인해야 한다"며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가슴성형을 하는지, 마취과 전문의가 마취를 실시하는지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가슴성형 수술을 하기에 가장 적기는 언제일까? 개개인마다 차이는 있겠으나 많은 이들이 겨울철을 가슴성형 적기로 꼽는다. 방학과 연휴가 몰려 있고 노출이 잦은 여름 이전에 수술 및 회복을 완료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덥고 습한 여름에 비해 가슴성형 수술 후 관리 및 염증 걱정이 덜하다는 면도 있으며 옷차림이 두꺼워 몸매가 완벽히 자리잡기까지 수술한 티가 잘 나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다.

다만 가슴성형은 시기 외에도 다양한 부분들을 고려해야 한다. 가슴 보형물 종류와 절개 위치 선택이 그 대표적인 예이다.

먼저, 보형물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크게 라운드형과 물방울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 라운드형은 윗가슴과 아랫가슴 전체적으로 불륨감을 주고 싶을 때 선택할 수 있다. 보다 풍만한 가슴을 원하는 이들이 많이 선택하는 방법이다. 물방울형은 아랫가슴에 조금 더 불륨감을 줄 수 있으며 자연스러운 형태를 원할 경우 적합하다. 라운드형이라도 스무스형과 텍스쳐형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이밖에 마이크로 텍스쳐, 모티바도 많이 쓰이는 가슴성형 보형물 종류이다.

절개 위치는 크게 겨드랑이와 가슴 밑선으로 나눌 수 있다. 겨드랑이 절개법의 경우 주름진 부위를 2-3cm 정도 절개하여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으로 흉터 노출이 적다. 가슴 밑선은 말 그대로 가슴 밑쪽 접히는 부위를 3-4cm 정도 절개하여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으로 가슴이 처진 사람에게 적합하다. 이밖에 유선 아래쪽을 따라 절개하여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도 있다.

보형물 삽입 위치도 중요한 요소인데, 피부가 얇다면 가슴 근육인 대흉근 아래로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가슴 아래선이 짧거나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촉감을 원한다면 유선 조직 아래로 보형물을 삽입할 수 있으며, 이 두 가지 방법의 장점을 취합한 이중평면(듀얼플레인) 삽입도 가능하다.

보형물 종류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안전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FDA 와 KFDA 승인을 받은 정품 보형물인지 확인해야 한다. 또한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가슴성형을 하는지, 마취과 전문의가 마취를 실시하는지도 수술의 안전성을 좌우할 수 있으며  출혈, 감염, 염증 등의 가능성을 줄일 수 있도록 사후 관리 시스템을 지원하는지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

특히, 선천적으로 크기가 작은 소위 절벽가슴이나 과도한 다이어트 혹은 출산 후 수유로 처진가슴 현상이 나타났을 경우 가슴성형 수술을 고려할 수 있는데 개인의 체형이나 취향에 맞는 방법을 잘 찾아야 한다.<라이트성형외과 김지연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