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의원 이상욱원장
모리의원 이상욱 원장은 "눈썹이나 구레나룻, 수염이식 등 이식을 선택하는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라며 "이식을 할 때는 자신의 얼굴형이나 이목구비, 원하는 이미지 등을 모두 고려해 맞춤 진단 및 1대1 상담을 받는 것이 우선돼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상욱 원장은 "무엇보다 이식 후 생착률을 높이고 더 자연스러운 결과를 원한다면 THL 검사 기반의 이식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조언한다.[사진=모리의원]

패션과 메이크업 등에 신경 쓰는 남성들, 이른바 ‘그루밍족’이 늘고 있다. 깨끗한 피부를 위해 스킨케어 제품에 관심을 갖는 부류부터 희소성 있는 의류, 신발을 수집하며 자신만의 코디를 신경 쓰는 부류까지 그 양상도 각양각색이다.

최근에는 보다 깔끔하고 정돈된 인상을 주기 위해 눈썹문신이나 구레나룻 문신 등을 시도하는 이들도 급증하는 추세다. 부위별 문신은 주로 여성들 사이에서 메이크업 시간을 단축하거나, 본래 타고난 눈썹 모양을 교정할 목적으로 시술 받는 경우가 많았지만, 남성들 역시 비슷한 이유로 선택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그렇지만 관심이 확대되고 수요가 높아지는 만큼 부정적인 현상도 발생하고 있다. 원하는 부위에 문신을 감행한 이후 부자연스러운 시술 결과를 얻거나, 심한 피부 트러블 및 눈썹 탈락 등 각종 부작용을 호소하는 경우가 발생하며 문제시 되고 있다.

이에 보다 근본적인 해결 방법인 눈썹이식이나 구레나룻이식, 수염이식 등 ‘이식’을 선택하는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다. 원하는 디자인과 밀도로 눈썹에 실제 자신의 모발을 옮겨 심는 방식으로, 문신보다 비교적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게 나타난다.

눈썹이식을 진행할 때는 눈에 잘 띄지 않는 후두부 모발 중 눈썹과 두께와 성질이 비슷한 모낭만을 선별해 눈썹 부위에 모발이식의 원리로 이식해주게 된다. 실제 내 모발이므로 색상과 굵기, 방향까지 자연스럽고 세밀하게 디자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반영구적인 효과까지 체감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눈썹이식, 구레나룻 이식 등을 할 때는 자신의 얼굴형이나 이목구비, 원하는 이미지 등을 모두 고려해 맞춤 진단 및 1대1 상담을 받는 것이 우선돼야 한다. 무엇보다 이식 후 생착률을 높이고 더 자연스러운 결과를 원한다면 ‘THL 검사(Total Hair Loss Test)’ 기반의 이식이 도움이 될 수 있다.

THL검사는 두피 진단부터 중금속 검사, 모발 성장속도 검사, 생활습관 검사에 이르기까지 총 9가지로 진행되는 검사이며 이를 통해 이식 후 생착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을 면밀하게 분석할 수 있어다. 또한 눈썹이식에 적절한 모낭 선별에 도움을 주고 시술 후 맞춤 관리까지 가능하다.

흔히 모발이식은 머리 부위 탈모로 고민하는 이들이 주로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그렇지만 알고 보면 두발 이외에도 적용할 수 있는 범위가 넓다. 그루밍족이 늘고 있는 요즘, 가장 관심을 받는 부위는 눈썹, 구레나룻 등이다.

아울러 눈썹이나 구레나룻의 콤플렉스로 고민하는 와중에 자연스러운 결과로 보다 높은 만족도를 얻고자 한다면, 면밀한 진단을 받는 것이 우선돼야 한다. 최근 이러한 진단 과정에 THL 검사가 기반된 상담이 이뤄지고 있는 추세다. 눈썹이식 및 구레나룻 이식 생착률을 높이고자 할 시 좋은 해답이 되어줄 수 있다.<모리의원 이상욱원장ㆍ대한탈모학회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