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성형외과 정철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뷰성형외과 정철 원장은 "실리프팅은 인체에 무해한 의료용 실을 피부 진피층 및 피하 지방층에 삽입함으로써 처진 피부를 당겨주는 원리로 리프팅 효과는 물론 피부 속 엘라스틴과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주름과 피부 탄력을 높여 줄 수 있다"고 설명한다. 정철 원장은 "피부 두께, 피부 처짐 정도, 주름 정도 등은 물론 지방량이나 지방층도 부위마다, 사람마다 모두 다르기 때문에 숙련된 테크닉이 뒷받침되는 전문의에게서 시술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갸름한 얼굴은 모든 여성들의 로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우리 피부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노화가 시작되며 피부 층을 형성하는 결합조직이 느슨해지면서 탄력을 잃게 된다. 이에 잔주름이나 피부 처짐이 생기고 탄력이 떨어지거나 지방이 쌓이는 경우 이중턱 등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처럼 피부탄력 저하로 인하여 경락마사지나 페이스롤러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갸름한 V라인 얼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여성들도 많다. 최근에는 10대 청소년들이나 20대 초반의 여성들 경우 셀프성형기구를 사용하는 경우도 적잖다. 특히 최근 페이스롤러와 더불어 윤곽테이프, 리프팅 테이프, 브이라인 테이프 와 같은 성형효과를 내는 제품들이 주목 받고 있다.

해당 제품들은 미간이나 입가, 턱라인 등 고민이 되는 부위의 살을 당겨 테이프로 붙여 고정시켜주는 원리다. 쉽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접착력도 있어 붙인 직후 리프팅효과를 볼 수 있지만 탄력이 떨어지거나 처진 피부를 올리고자 장시간 부착할 경우 접착 부위의 가려움이나 접촉성 피부염과 같은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어 무분별한 사용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의학적 대안으로 실리프팅 등의 시술을 고려하는 이들도 많다. 실리프팅은 인체에 무해한 의료용 실을 피부 진피층 및 피하 지방층에 삽입함으로써 처진 피부를 당겨주는 원리로 리프팅 효과는 물론 피부 속 엘라스틴과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주름과 피부 탄력을 높여 줄 수 있다.

하지만 이 또한 만족스러운 실리프팅 결과를 위해서는 개인마다 다른 피부 특성을 고려해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 두께, 피부 처짐 정도, 주름 정도 등은 물론 지방량이나 지방층도 부위마다, 사람마다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이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다년간의 경험과 숙련된 테크닉이 뒷받침되는 전문의에게서 시술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뷰성형외과 정철 원장ㆍ성형외과 전문의>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