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삼성라마르의원 김선태 원장은 "민트실리프팅은 몰딩 방식으로 360도 돌기로 이루어져 피부 조직을 고정시켜 처진 볼과 깊은 주름을 없애주며 전체적인 얼굴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다"며 "짧은 시술 시간과 회복이 빠르고 비절개 방식으로 진행돼 흉터나 출혈에 대한 부담을 줄여 빠른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해 직장인들이나 주부들이 선호하는 실리프팅 시술"이라고 설명한다.

해가 바뀌어도 미의 기준으로 꾸준히 자리를 잡고 있는 것이 바로 어려 보이는 동안 얼굴이다. 갸름한 브이라인 얼굴형과 탄력 있는 피부, 주름 없는 얼굴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안티에이징 시술’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는 이유도 이와 같다.

하지만 피부 노화는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자연스러운 일임을 감안해야 한다. 나이가 들수록 피부의 주름은 깊어지고 탄력이 떨어지는 것은 물론, 피부가 처지고 늘어지면서 본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게 된다. 특히 노화는 20대 중반부터 시작이 되기 때문에 홈케어를 통해 기능성 화장품이나 마스크팩만으로 관리하기엔 원하는 만큼의 효과를 얻기 어려울 수 있다.

때문에 최근에는 즉각적인 피부의 노화를 개선하고 얼굴 라인을 갸름하게 만들 수 있는 시술인 실리프팅을 통해 근본적인 원인을 개선하려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실리프팅은 다양한 종류로 구분되지만 인체에 무해한 의료용 녹는 실을 이용한 ‘민트실리프팅’이 주목받고 있다.

민트실리프팅은 몰딩 방식으로 360도 돌기로 이루어져 피부 조직을 고정시켜 처진 볼과 깊은 주름을 없애주며 전체적인 얼굴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다. 짧은 시술 시간과 회복이 빠르고 비절개 방식으로 진행돼 흉터나 출혈에 대한 부담을 줄여 빠른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해 직장인들이나 주부들이 선호하는 실리프팅 시술이다.

민트리프팅은 기존 실리프팅보다 강력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지지력이 강해 1년 이상 효과가 지속된다. 실이 체내에서 녹아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생성돼 피부 탄력 및 재생에 최적화된 리프팅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하지만 실리프팅은 개인마다 피부의 탄력과 주름의 깊이 등이 달라 정확히 파악해 시술이 이뤄져야 하는 만큼 실리프팅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아야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풍부한 경험을 지닌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진행해야만 원하는 디자인 결과를 얻을 수 있고 부작용 우려도 줄일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강남삼성라마르의원 김선태 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