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전그룹 오엔케이(대표 강오순)는 약국 전용 고객관리 시스템 ‘우약사’ 체험판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10일 밝혔다.

우약사(우리 약사님 이웃사랑 서비스)는 약사가 고객정보를 바탕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도와 단골고객 확보 및 매출 성장을 견인하는 약국 전용 고객관리(CRM) 시스템이다.

별도 설치 없이 온라인으로 접속이 가능한 이 시스템은 ▲고객 현황 관리 ▲상담이력ㆍ약력 관리 ▲헬스케어 정보 알림 ▲문의 접수 및 메시지 발송 등 약국 고객을 세밀하게 분석하고 관리할 수 있는 각종 기능을 갖추고 있다.

오엔케이는 7월 7일까지 약국의 신청을 받아 우약사를 90일(3개월) 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체험판 이용코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체험판 신청 약국을 대상으로 고객관리 솔루션 전담인력인 ‘스토어매니저’가 직접 방문해 시스템 사용법과 관련 프로모션을 안내할 예정이다.

단 오엔케이는 약국별 방문을 통해 내실 있는 시스템 활용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우선 서울지역 약국을 중심으로 1차 안내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엔케이는 신청 추이에 따라 체험판 신청 가능 약국을 점차 전국으로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오엔케이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여파가 지속되는 가운데 약국이 철저한 고객관리를 토대로 환자나 소비자에게 더욱 정교하게 다가선다면 고객 만족을 넘어 지역사회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고도의 고객관리 체계를 경험해보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전그룹 계열사인 오엔케이는 약사와 고객의 실시간 소통을 돕는 복약상담 앱 ‘우약사 모바일’을 추가 개발하는 등 인테리어, 디지털 사이니지, CRM 시스템을 융합한 약국 고객관리 종합 솔루션 ‘하하하얼라이언스’를 고도화하고 있다.

우약사 고객관리 시스템 체험판 안내 배너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