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톡스,산업부 '전문무역상사' 선정… 'K-바이오' 대표 수출기업 공인
메디톡스,산업부 '전문무역상사' 선정… 'K-바이오' 대표 수출기업 공인
  • 김영우 기자
  • 승인 2020.07.16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시장 진출 성과 등 높이 평가받아… "글로벌 진출 노하우, 유망 중소ㆍ중견기업에 적극 전수"

바이오제약기업인 메디톡스(대표 정현호)는 지난 14일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와 한국무역협회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 '2020년 전문무역상사의 날' 행사에서 산업부 장관이 지정하는 ‘전문무역상사’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메디톡스는 'K-바이오'를 대표하는 수출기업으로 정부가 인정(공인)한 것이다.

전문무역상사는 신시장 개척, 신제품 발굴 및 중소ㆍ중견기업의 수출 확대를 위해 수출 실적과 중소기업 제품 수출 비중 등을 고려해 산업부 장관이 지정하는 제도로, 전문무역상사로 지정되면 무역보험공사 단기수출보험 할인율 확대, 글로벌 지사화 사업 가점 부여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선정 기준은 전년도 수출 실적 또는 직전 3개 연도의 연평균 수출 실적이 1억 달러 이상으로 무역 거래를 주로 영위해야 한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메디톡스는 2018년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등 최근 3년간 전체 매출의 약 60%를 수출로 달성, 해외 시장 진출 성과와 거래 신뢰성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메디톡스는 2006년 국내 최초이자 세계 4번째로 보툴리눔 톡신 제제 개발에 성공하는 등 연구개발(R&D) 역량을 바탕으로 세계 60여개국에 진출해 세계 시장에 K-바이오의 우수성을 전파하고 있다"며 "이번 전문무역상사 선정을 토대로 오랫동안 쌓아온 글로벌 진출 노하우를 유망 중소ㆍ중견기업에 적극 전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디톡스는 글로벌 시장 개척과 수출 증대를 적극 진행하기 위해 최근 5년간 해마다 100명 이상의 일자리를 창출해왔으며, 이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8년 정부로부터 ‘일자리 창출 정부포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