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약품, AI 기반 '영업사원용 챗봇' 서비스 도입
안국약품, AI 기반 '영업사원용 챗봇' 서비스 도입
  • 박찬영 기자
  • 승인 2020.11.27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목 상세 안내ㆍ보험심사 기준 등 설명… "신속하고 정확한 비대면 소통"

안국약품(대표 어진)은 인공지능(AI) 기반 영업사원용(MR)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챗봇(CHATBOT)은 온라인상의 대화를 뜻하는 채팅(Chatting)과 로봇(Robot)의 합성어로 메신저를 통해 인공지능과 대화를 나눌 수 있게 한 서비스다. 최근 다양한 산업계에서 활발히 도입되고 있다.

안국약품이 ‘영업사원용 챗봇’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영업사원들은 24시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사 제품 정보를 간편히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기존 제약사들이 의사나 약사, 환자를 대상으로 챗봇 서비스를 제공 중인 것과 차별되는 점이다. 고객이 아닌 영업사원을 위한 챗봇 서비스를 개발한 이유는 영업사원의 품목에 대한 궁금증을 즉각적으로 해결하여 고객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함이다.

영업사원이 회사에서 취급하는 많은 품목에 대한 기본정보를 모두 기억하기란 쉽지 않다. 특히 회사의 주력 품목이 아닌 경우는 더욱 그렇다. 안국약품 영업사원이 카카오톡을 통해 챗봇을 이용하면 안국약품 제품에 대한 주요 품목 정보는 물론 각 품목 담당 PM이 전달하는 디테일 포인트까지 채팅창을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현재 제공되고 있는 안국약품 챗봇의 주요 서비스는 ▲품목 기본정보 ▲디테일 포인트 ▲FAQ  ▲경쟁품 비교 ▲보험심사 기준 등이다.

안국약품 관계자는 “챗봇 서비스를 통해 영업사원들이 24시간 간편히 품목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의사, 약사에 대한 즉각적인 응대가 가능해지고, 직원 간 커뮤니케이션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영업사원용 챗봇 서비스를 시작으로 전사원이 사용할 수 있는 챗봇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국약품 챗봇(CHATBOT)
                                                            안국약품 챗봇(CHATBO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