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을 잘 마무리한 국제약품이 2021년은 ‘처음으로 돌아가자’며 경영키워드로 ‘One step ahead, Kukje!(한 발 앞서는 국제)’로 제시했다. 이는 더 많은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섬세하게 움직이고 함께 나아가자는 뜻으로 풀이되고 있다.

국제약품 남태훈 대표는 4일 코로나19로 인해 시무식을 생략하고 비대면 메시지를 통해 이같이 임직원들에게 전달했다.

신년 메시지에서 남 대표는 유명한 명대사를 인용, "We are all connected in Kukje" 라며 국제약품은 하나임을 강조하며 지난해 노력해준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최우선으로 전했다. 지난 2020년도에 경영방침 키워드로 ‘Experience New Kukje Pharma’로 제시한 국제약품은 “키워드 그대로 이제껏 경험하지 못했던 가치를 경험하고 배웠다”고 평가했다.

첫 번째 경험으로 이 회사는 안구건조증 치료제 비스메드를 라이선스인헤 지난 의약품 신제품 중 가장 많은 매출을 달성하게 됐으며 그 외에도 브로멜자임장용정, 알레파타딘 점안액, 오메신, 프레맥정, 프레테솔점안액, 네오벤졸을 출시했다.

두 번째 경험으론 110억원을 투자해 연간 최대 1억관 이상의 최첨단 1회용 점안제 생산 라인을 준공한 프로젝트인데, 올 하반기부터 본격 생산에 들어가면 1회용 점안제 큐알론 점안액, 레스타포린 점안액, 후메토론 점안액, 레보카신 점안액 등의 안정적인 공급이 가능하게 돼 기존 안과 영역에서의 시장 확대 및 신약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원가 개선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세 번째 경험으론 유일했던 1세대 마스크 제조업으로써의 자부심인데  2019년 1분기에 KF80, KF94 마스크 설비를 완료하고 식약처 허가를 받아 제조를 시작하여 유일하게 제약사에서 만든 고품질의 마스크를 생산한 노력은 월 영업이익률 25%라는 첫 달성을 경험하게 해줬고 정부에서 국제약품을 인정하고 지원해주고 회사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남태훈 대표는 "의약품으로 올해 기존 큐알론점안액의 점도를 개선한 큐알론 0.3%점안액(저점도), 고지혈증 치료제인 아페젯정, 항응고제 국제리바록사반정, 항혈전제 브릴러정, 3세대 세팔로스포린계 항생제 디토렌세립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남 대표는 "국제약품이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마스크 부문도 외국으로 판로를 개척할 것"이라며 "신규 B2C 브랜드인 SKIND를 본격 선보이고 명품숍 운영, 라이브커머스 유통채널을 다각화해 매출 신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