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전그룹, 전 세계 약대생 IPSF 총회 공식후원
태전그룹, 전 세계 약대생 IPSF 총회 공식후원
  • 방수진 기자
  • 승인 2021.07.23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0여개국 2000여명 참가…한미약품ㆍGC녹십자 등도 후원
’태전그룹은 IPSF 온라인 총회를 통해 자사의 약국 전용 고객관리 시스템 ‘우약사’를 소개한다. 사진은 행사에공개 될 우약사 대표이미지.[사진=태전그룹]

토탈 헬스케어 전문기업 태전그룹(회장 오영석)이 전 세계 50만 약학대학생들을 위한 국제 학술ㆍ문화교류 행사 IPSF 총회에 공식 후원사로 나섰다.

제66회 국제약학대학생연합(IPSF) 세계총회는 7월 22일~8월 1일까지 ‘변화하는 미래시대 약사의 역할: 헬스케어 혁신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주제로 총 11일간 열전에 돌입한다.

한국약학대학생연합(KNAPS)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버추얼 서울(Virtual Seoul)과 줌(ZOOM)을 통해 온라인 학술대회 형태로 진행되며 태전그룹을 비롯해 한독, 한미약품, GC녹십자 등 주요 제약사들이 후원기업으로 참여한다.

IPSF 세계총회는 전 세계 약대생들을 위한 최대규모의 행사로 매년 90여개국 2000여명의 약학대학생 및 사회초년 약사들이 참가한다. 총회는 저명한 연사들의 학술심포지엄, 워크숍은 물론 예비 약사들을 위한 직능계발 및 공중보건 프로그램과 다채로운 문화교류 행사로 꾸며진다.

태전그룹은 이번 총회 후원 외에도 2009년부터 인턴십 프로그램인 TLC(Taejeon Leaders Club)를 꾸준히 개최하는 등 약대생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고 있다.

태전그룹 오영석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가 취소되어 매우 안타깝다”면서도 “국제화 시대를 선도할 미래 약사이자 글로벌 인재로서 내실을 다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태전그룹은 총회의 e-컨퍼런스홀, 홍보영상관 등을 통해 자사 약국 전용 고객관리 시스템 ‘우약사(우리 약사님 이웃사랑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