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미니막스' 세계 3대 디자인상 석권
동아제약, '미니막스' 세계 3대 디자인상 석권
  • 김은지 기자
  • 승인 2021.09.24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獨 iFㆍ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IDEA 본상 수상…그랜드슬램 달성

동아제약 '미니막스'<사진>가 세계 3대 디자인상을 석권했다.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가 국제 디자인 공모전 IDEA 2021(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21) 패키지 부문에서 본상(Finalist 파이널리스트)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IDEA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국제적인 권위를 가진 디자인상이다. 디자인 혁신성과 사용자 경험, 사회 기여도를 심사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앞서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바 있는 미니막스는 이번 IDEA에서도 상을 받아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수상하게 됐다. 이외에도 미니막스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 시상식인 ‘굿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상을 받아 국내외에서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미니막스는 사회적 가치 창출이라는 동아제약의 경영 철학을 담았다. 미니막스 패키지는 친환경 3R(Reduce, Reuse, Recycle) 콘셉트를 적용, 녹색인증을 받은 재활용된 펄프로 만들어 분리수거가 쉽다. 뿐만 아니라 토이백(Toy Bag) 형태로 제작돼 빈 패키지에 물건을 보관하거나 겉면에 색칠놀이 등 다양한 창의 놀이를 진행할 수 있다.

이경미 미니막스 브랜드매니저는 “미니막스는 키즈 헬스 케어 브랜드로서 아이들의 사용성까지 고려한 패키지 디자인과 환경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제품에 담아 디자인을 구현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거 같다”면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가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요즘 디자인뿐 아니라 우리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