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제주 중소기업 대상 신제품 기획ㆍ개발 교육
광동제약, 제주 중소기업 대상 신제품 기획ㆍ개발 교육
  • 방수진 기자
  • 승인 2021.10.22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무자ㆍ연구원 등 20여 명 참석…'제주삼다수' 유통 계기로 제공

광동제약(대표 최성원)은 제주지역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와 상생을 위한 '신제품 기획 및 개발 교육'을 서울 구로동 소재 R&DI 연구소에서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광동제약이 제주지역 산업과 경제발전 지원을 위해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기여사업 중 하나다. 광동제약은 '제주삼다수' 유통을 계기로 매년 제주도 소재 중소기업 대표 및 실무자 등을 초청해 경영 및 제품개발 등 다양한 부문별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건강기능식품 및 음료 신제품 기획ㆍ개발'을 주제로 강의를 준비했으며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마련됐다. 회사 측은 제주지역 기업 대표와 실무자, 연구원 등 20여 명을 대상으로 총 6시간에 걸친 강의와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커리큘럼은 ▲건강기능식품 시장과 트렌드 ▲신제품 마케팅 ▲온라인 채널 영업전략 ▲편의점 채널 영업전략 등으로 이뤄졌다. 강사진은 광동제약 실무 팀장과 풍부한 현업 경력을 보유한 분야별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건강기능식품 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한 참가자는 "신제품 기획이나 개발은 성장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늘 막연했다"며 "다양한 신제품 개발 경험을 갖고 있는 광동제약의 노하우와 조언을 얻을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런 강의였다"고 말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코로나로 두해째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진행했다"며 "앞으로는 온라인 교육의 장점을 살려 더 많은 제주지역 기업 관계자가 참여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동제약은 제주지역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제주지역 초등학생 수업 성취도와 집중력 향상을 돕기 위해 5000만원 상당 교구 구입 비용을 지원했다. 이외에도 도내 학교나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등을 후원하는 '장학사업', 물 절약을 위한 절수기 설치 사업 등의 '환경사업', 제주 기업과 농가 등 발전 및 육성을 위한 '지원사업', 음료 및 의약품 등을 지원하는 '기부사업', 소외계층 거주 환경 개선을 위한 집수리 봉사활동 등을 병행하고 있다.

Tag
#광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