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문치웅 대한자기공명의과학회장 (우) 정태섭 교수
문치웅(왼쪽) 대한자기공명의과학회장과 정태섭 교수가 최근 서울 워커힐호텔에서 열린 제26회 ICMRI(International Congress on MRI 2021)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가톨릭관동대]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은 정태섭 교수(영상의학과)가 최근 서울 워커힐호텔에서 열린 제26회 ICMRI(International Congress on MRI 2021)에서 대한자기공명의과학회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ICMRI는 자기공명영상(MRI)의 학술적 발전과 교육 및 산업화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대한자기공명의과학회가 주관하는 국제학술대회다. 온ㆍ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 이번 학술대회에는 전세계 25국에서 3000여 명 회원이 참석했다.

정 교수는 이 학술대회에서 대한자기공명의과학회 및 자기공명영상학 발전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정 교수는 지난 2006년 엑스레이(X-ray)에서 아름다움을 찾는 '엑스레이 아트(X-ray Art)'라는 분야를 개척했다. 그는 100여회가 넘는 전시회를 열며 엑스레이 아트의 영역을 넓혀 나갔다. 이후 정 교수의 작품은 TV 드라마에 등장했으며 초ㆍ중ㆍ고교 미술 교과서에도 수록됐다.

또한 2010년~2012년 대한자기공명의과학회의 제8대 회장을 역임하며 국제학회로 발돋움하는 초석을 다졌다.

한편 정태섭 교수는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 정년 후 현재는 국제성모병원 영상의학과에서 재직 중이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