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제 24회 '유재라봉사상' 여약사부문 수상자에 조구희 약사
유한양행, 제 24회 '유재라봉사상' 여약사부문 수상자에 조구희 약사
  • 김진우 기자
  • 승인 2021.11.29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학양성과 장애인 무료투약사업에 기여
좌측부터 조욱제 사장님, 수상자 조구희 약사, 한국여약사회 위성숙 회장
왼쪽부터 조욱제 사장, 수상자 조구희 약사, 한국여약사회 위성숙 회장이 수상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유한양행]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은 26일 오후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제 24회 유재라봉사상(여약사부문) 시상식을 열고 조구희 약사에 대한 수상식을 가졌다.

수상자인 조구희 약사는 한국약사 고방 연구회를 조직해 한약과 한방지식을 널리 알린 것은 물론 후학양성과 장애인무료투약사업을 실천해 온 점이 높은 인정을 받았다.

유한양행 조욱제 사장은 "명예로운 유재라봉사상을 수상한 조구희 약사님께 진심으로 축하와 감사의 말을 드린다"며 "평생을 나보다 소외계층을 위해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약사 한약의 활성화와 모범적인 약사상을 정립하는데 큰 공을 세우신 조구희 약사의 빛나는 발자취가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빛과 소금이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강조했다.

조구희 약사는 "세월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모르게 바쁘게 살아왔던 지난 날, 우리의 삶은 경주가 아니라 서로 사랑으로 화합하는 인생이란 것을 유재라 봉사상을 통해 더욱 깨우치게 됐다"고 소회를 전했다.

한편 '유재라 봉사상'은 유한양행 창업자인 고 유일한 박사 장녀인 유재라 여사의 사회공헌 정신을 기리기 위해 지난 1992년 제정된 시상제도로 '여약사부문'은 국민봉사에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여약사象 정립을 위해 한국여약사회와 함께 제정하여 이번에 24번째 수상자를 배출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