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에프연구소(대표이사 박현수)가 2월 1일~ 3일 중동 최대 치과 의료기기 전시회인 AEEDC Dubai 2022<사진>에 참가해 새로운 모델 스캐너 FREEDOM X5를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FREEDOM X5는 디오에프연구소의 핵심 기술인 카메라 무빙 기술(미국 특허 등록)이 적용된 프리미엄 라인 스캐너로 전 세계 덴탈 스캐너 중 유일하게 카메라가 움직이면서 모델을 스캔한다. 카메라가 회전하기 때문에 모델 고정용 지그가 필요 없고, 핀 작업 된 다이가 모델 베이스에서 이탈하거나 헐거운 핀작업으로 인한 오류가 생기지 않는다.

500만 화소의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어 스캔 품질이 우수하고 싱글 카메라 기술을 적용해 인레이처럼 좁고 깊은 케이스를 찍는데 탁월하다. 인공지능 기반 데이터 프로세싱 기술을 적용해 스캔 데이터 처리 속도를 전작 대비 30% 이상 단축하고, 정밀한 모션 제어 기술을 사용해 소음을 80% 이상 감소시켰다. 스캐너 본체에 조이스틱을 장착해 손쉽게 스캔 단계를 조정할 수 있으며 칼라 스캔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디오에프연구소의 박경환 마케팅 팀장은 “전시회 현장에서 FREEDOM X5에 대한 문의가 상당했다. 많은 덴탈 관계자들이 현장에서 딜러십 체결 의사를 밝혔고, 추후 계약 성사로 이어질 만한 유의미한 상담 건수도 꽤 많았다. 코로나 19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해외 전시회 참가 결정을 내린 선택이 탁월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시장 맞춤형 마케팅과 서비스로 중동 지역의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데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디오에프연구소는 내달 미국 최대 치과 관련 전시회인 ‘LMT LAB DAY Chicago 2022’에도 참가해 미국, 남미 지역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