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의료기기 연구개발자·허가심사자의 규제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의료기기 핵심인재 역량강화 교육(디딤돌 플러스)’을 5월~10월까지 총 40회 실시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의료기기 관련 법령ㆍ인허가 제도 이해 ▲최신 기준규격의 이해 ▲기술문서 작성 방법 ▲미국 등 해외 체외진단의료기기 가이드라인 설명 등이며, 전기ㆍ전자파ㆍ생물 안전성 시험검사 실습 등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연구개발자를 대상으로 16회(기초 8회, 중급 8회), 허가심사자를 대상으로 24회(기초 8회, 중급 7회, 심화 9회)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대상자는 식약처 의료기기 허가심사자, 각 부처 의료기기 연구 수행기관 담당자, 기업, 연구소, 병원 소속 의료기기 연구개발자,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연구개발자 등이다. 신청 및 수강방법은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교육ㆍ자격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로그인→교육 신청 후에 수강이 가능하다.

식약처는 2015년부터 연구개발자, 허가심사자를 대상으로 의료기기 핵심인재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 교육에서는 감염병 진단에 사용되는 선진국의 체외진단의료기기 가이드라인을 상세하게 안내하고, 디지털헬스기기 인허가에 필요한 의료기기 사이버 보안에 대하여 설명한다. 또 의료기기 허가심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임상기관 현장 방문, 안전성 시험검사 등 다양한 실습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2022년 디딤돌 플러스 교육 운영 계획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