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탕성형외과 한승범 대표원장
                                                                  바탕성형외과 한승범 대표원장

한낮 기온이 섭씨 30도에 육박하는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얇아지는 옷차림으로 몸매가 드러남에 따라 가슴 볼륨감을 고민을 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이에 이상적인 몸매에 대한 욕구와 콤플렉스 개선을 위한 가슴성형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다만 가슴성형은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체계적인 수술 계획 수립이 선행돼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수술 이후 가슴성형 부작용이나 염증이 야기된다면 재수술로 이어지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만큼 신중한 접근이 요구된다.

최근에는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성형이나 보형물과 지방이식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가슴성형이 주로 시행되고 있다. 하이브리드 가슴성형의 경우, 볼륨은 보형물로 만족시키고 피부가 얇아 보형물이 비쳐 보일 수 있는 문제를 지방이식으로 완화시키며 우수한 촉감을 얻을 수 있다.

가슴성형 시 보형물의 결정은 가장 중요하다. 보형물은 표면의 재질이나 충전율에 따라 종류가 나뉘며, 구형구축의 발생율을 낮추도록 내, 외피의 놀라운 기술 발전이 있어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선사하고 있다.

단, 우수한 보형물과 집도의 술기가 수술 결과를 좌우하지만, 원활한 수술을 돕는 장비의 사용 또한 뒷받침되어야 한다. 특히 겨드랑이 절개 가슴성형 시 반드시 필요하다 할 수 있는 FULL HD 내시경 장비가 그 예다. 과거 1990~2000년대에도 겨드랑이 절개 가슴 확대 수술은 시행되었다. 그러나 겨드랑이에서 가슴 박리 부위까지 시야 확보가 어렵고, 내시경의 보급도 저조하여 내시경 없는 박리와 수술로 내부 출혈과 여러 부작용이 발생하였다. 다행히 최근에는 FULL HD 내시경을 이용하여 출혈과 박리를 최소로 하는 수술법이 보편화 됨에 따라 보형물의 발전과 더불어 다양한 가슴성형 노하우를 갖추게 되었다.

가슴성형 시 가슴 모양과 결과를 결정짓는 것은 박리 범위다. 보형물이 들어갈 위치를 정확하고 세밀하게 박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특히 내시경을 이용한 겨드랑이 절개 가슴성형은 신경과 혈관을 직접 보면서 수술이 진행되므로 조직 손상의 부담감을 최소화하고 안정성을 높일 수 있다.

하지만 내시경을 사용하면서 소요되는 수술 시간이 다소 길어지게 되고 장비를 운용하는데 일정 비용이 지속적으로 소모되기 때문에 내시경 장비를 사용하고 관리하는 것이 쉬운 일만은 아니다.

그러므로 가슴성형을 계획하고 있다면 수술할 병원의 FULL HD 내시경 사용 여부를 체크하고, 보형물 삽입시 켈러펀넬을 이용해 보형물 오염을 최소화하는 노터치 테크닉을 활용하는지도 살펴보는 게 좋다.

무작정 보형물의 가격이나 후기, 이벤트 등에 의존해서 병원을 선택하지 않아야 하며 집도의의 임상경험과 경력, 상담시 수술법과 보형물 제안 및 부작용을 포함한 충분한 설명을 하였는지, 정품 보형물임을 인증하는 워런티 카드를 필수 제공하는지, 수술 이후 집도의의 경과 체크가 지속적으로 이어지는지, 가슴 절개선의 흉터와 촉감 회복을 위한 사후관리가 잘 갖춰진 병원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바탕성형외과 대표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