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용인 소재 동아제약 신축 연구소의 준공식을 기념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강윤구 원장, 식품의약품안전청 노연홍 청장, 동아제약 강신호 회장, 김학규 용인시장, 건국대학교 김경희 이사장, 건국대학교 김진규 총장,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소영 이사(왼쪽부터) 등이

[메디소비자뉴스=연지안 기자] 동아제약 연구소가 최신 설비와 연구기자재를 갖춘 첨단 연구소로 탈바꿈한다.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김원배)은 17일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상갈동 소재 신축 연구소에서 강신호 회장, 김원배 사장, 강정석 부사장 등 동아제약 임원진과 노연홍 식약청장, 김학규 용인시장, 강윤구 심평원장, 이경호 제약협회장 등 정부 및 각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소 준공으로 동아제약은 제품개발연구소, 신약연구소, 바이오텍연구소로 구성된 첨단 연구단지를 갖춤으로써 R&D 역량강화 및 글로벌 혁신신약 개발을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게 됐다.

준공식 행사에서 강신호 회장은 “제약기업의 살 길은 차별화된 신약 개발에 있다"며 "이를 위해 연구,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것이고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고 많은 글로벌 제약회사, 연구기관과 정보를 공유하며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축 연구소<사진下>는 연건평 4294평, 대지 645평,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다. 기존 연구소는 작년 리모델링을 완료해 연구단지 총 대지면적은 9668평, 총 연건평은 8288평에 이른다.

이 연구소는 글로벌 스탠다드를 반영한 설계로 특히 화이자, 노바티스, 머크 연구소와 미국방부 생화학연구소를 설계한 CUH2A사에서 컨설팅을 맡아 세계적이면서 한국적인 연구소로 지어졌다. 

관련 부서 근접 배치로 커뮤니케이션 효율을 높였으며 악취와 소음의 우려가 높은 동물사육실과 동물실험실을 지하층에 배치, 지하와 지상 층의 공기 환기 시스템을 따로 설계하는 등 친환경적으로 설비됐다는 설명이다.

동아제약 김순회 연구본부장은 “이번 연구소 준공은 이런 신약개발 의지를 보여주는 과감한 투자인 셈"이라며 "최상의 연구 환경속에서 글로벌 신약개발을 향해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