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연지안 기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은 오는 6월 16일과 17일 영남대학교병원 의료기기임상시험센터에서 '2011년도 제3회 의료기기 임상시험 의뢰자 현장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임상연구를 계획 또는 진행하는 의뢰자(sponsor)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1일차에는 △의료기기 임상시험의 기본 이해 △의료기기 임상시험 규정 및 기술문서 작성방법 △CRO와 의료기기 임상시험 진행의 이해 △특허 개론 △계약 및 연구비 산정 △의료기기 모니터링 등 임상시험 전반에 관한 이론교육이 진행된다. 2일차에는 △의료기기 임상시험 통계의 이해 △의료기기 임상시험 실제 사례 중심의 Case Study △신의료기술평가 △임상시험센터 견학(실무환경 경험) 등 의료기기 제조업체의 임상시험 진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특허개론(現 특허청 복합기술심사2팀)’과 ‘신의료기술평가’ 과목이 추가돼 기존의 임상시험 교육과 더불어 의료기기 개발에서의 지적 재산권 검색방법, 체계적 문헌고찰을 통한 새로운 의료기술의 안전성ㆍ유효성 분석 및 평가에 대한 내용이 소개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오는 6월 14일까지 신청 받으며, 복지부의 북미시장 진출 사업(콜럼버스 프로젝트) 선정기업은 기업당 1회(인원 수 제한 없음) 무상교육 지원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