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전자파 건강 유해설 논란이 끊이지않고 있다. 이와관련해 미국 환경운동연합(EWG)은 최근 실생활에서 휴대폰 전자파 사용을 줄이기위한 요령을 소비자들에게 제시했다.

EWG에서 제시한 휴대폰을 사용할 때 전자파를 가장 적게 노출시키는 요령은 다음과 같다.

1.전자파가 가장 적게 나오는 휴대폰이 무엇인지 알고 구입한다

2.헤드셋이나 스피커를 통해 통화하자

헤드셋은 휴대폰보다 전자파를 줄여준다.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무선헤드셋과 유선헤드셋 중 어느것이 더 안전한지에 대한 논란이 있기 때문에 둘중 어느것을 골라도 좋다.

일부 무선헤드셋은 지속적으로 낮은 수준의 전자파를 방출하기때문에 통화가 끝나면 헤드셋을 제거하는 게 좋다. 스피커를 사용하는 것 역시 머리쪽으로 전자파가 가는 것을 줄여줄 것이다.

3.말하는 것보다는 듣자

당신의 휴대폰은 당신이 말할때나 문자를 보낼 때 전자파를 발생시킨다. 그러나 당신이 당신이 듣고있을 때는 아니다. 듣는 것은 말하는 것보다 당신의 전자파 노출을 줄여준다.

4. 전화는 되도록 신체에서 멀리두자

당신이 헤드셋이나 스피커로 통화할 때 되도록이면 당신의 신체로부터 휴대폰을 멀리두자. 당신의 주머니나 혹은 당신의 벨트 주변은 전자파를 흡수할 수 있는 부드러운 신체조직이 있는 곳이다.

5.통화보다는 문자를 하자

통화보다는 문자를 보내는 것이 전원을 덜 사용한다. 그리고 당신의 휴대폰을 귀에 놓고 통화하는 것보다는 문자가 당신의 머리로부터 전자파를 멀리할 수 있다.

6.시그널이 약할때는 가능한 전화기에서 멀어지자
시그널이 약할 것은 휴대폰이 시그널을 잡기 위해 더 많은 전자파를 만들어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당신의 휴대폰이 강한 시그널 상태에 있을 때 전화를 해라.

7. 어린이의 전화사용을 제한하자

어린이의 두뇌는 어른보다 휴대폰에서 나오는 전자파를 두배정도 흡수한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