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민경지 기자] 보건복지부는 8일부터 교육과학기술부·지식경제부 등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 관련부처 및 대구광역시·충청북도 등 단지 유치 자치단체와 공동으로 첨단의료복합단지 운영법인 초대 이사장(대구경북 단지 1명, 오송 단지 1명)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에 공개모집하는 이사장은 ‘첨단의료복합단지 지정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11조 규정에 의해 단지 내 의약품·의료기기 연구개발을 총괄하고 시설·장비를 관리하는 비영리재단법인의 상근 이사장으로 산하 신약개발지원센터,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등 핵심 연구시설 등이 조기에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휘·총괄·조정하는 핵심 직위에 해당된다.

이를 위해 보건복지부는 의료산업에 대한 풍부한 식견과 덕망을 갖추고, 최고경영자로서의 리더십을 통해 첨단의료복합단지를 획기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국내외 유능한 인재를 초빙할 계획이다.

그동안 보건복지부는 관련기관과 함께 '첨단의료복합단지 운영법인 이사(장) 추천위원회'를 구성해 이사장 후보자 자격기준, 모집·심사방법 등 중요사항을 결정했으며, 향후 추천위원회에서는 공모를 통해 응모한 이사장 지원자에 대하여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실시하고, 최종 이사장 후보자를 임명권자인 국무총리에게 10월 중 추천하게 된다.

첨단의료복합단지는 글로벌 수준의 혁신신약·첨단의료기기 등을 개발하기 위한 핵심인프라(신약: 효능평가·최적화, 첨단의료기기: 시제품 제작·성능평가)를 종합적으로 집적해 놓은 단지로, 2012년까지 대구·충북 각 100만㎡(30만평) 부지에 핵심시설을 조성해 국내외 우수연구기관을 유치하게 된다.

문의 보건복지부 첨단의료복합단지조성사업단 02)2023-7912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